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 선정에 의한 ,신평?임실초 교환학습 실시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 선정에 의한 ,신평?임실초 교환학습 실시
  • 고병권
  • 승인 2021.05.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임실초와 교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부터 3년 동안 신평초와 임실초가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로 선정된 후 실시한 첫 행사로 교환학습에 참여한 임실초 학생들은 1~6학년까지 총 17명이다.
 
4일간의 교환학습 기간 동안 임실초 학생들은 신평초의 모든 교육과정에 빠짐없이 참여했는데 특히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수업, 소질과 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공예 수업, 책을 읽고 난 후 책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책과 친밀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책놀이 수업 등 특별한 수업 활동도 체험했다.
 
방과 후에는 신평초의 특색활동인 나비골프 수업에 참여해 나비골프채 잡는 법과 스윙의 기본 자세를 익혔으며 흥겨운 리듬이 있는 3~6학년 락밴드 수업과 미래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로봇코딩 수업도 경험했다.

그 밖에 피아노 수업 및 레벨업 영어 수업에도 참여하여 비록 몸은 바빴지만 4일간의 기간을 참신하고 다양한 배움 활동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특히 지난 7일에는 신평어울림 한마당축제를 열고 오전에는 섬진강낚시체험, e스포츠활동, 전래놀이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신나는 에어바운스 활동을 펼쳤다.

신평초 전은희 교장은 “코로나19로 학교 학생들의 교육 활동이 많이 위축된 요즘, 4일 동안이나 진행된 신평?임실초 학생들의 교환학습은 코로나19로 자칫 무기력해질 수 있는 우리 아이들의 일상생활을 솟구치는 열정과 멋진 도전 정신으로 바꿀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