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삼성과 만나 전북 청년 일자리 확대 요청
안호영 의원, 삼성과 만나 전북 청년 일자리 확대 요청
  • 고주영
  • 승인 2021.05.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연계 청년 일자리 창출에 든든한 지원군 될 것"
안호영 민주당 국회의원(왼쪽 세번째)이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서울캠퍼스를 방문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지난 6일 전북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기 위해‘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서울캠퍼스에 방문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는 삼성전자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청년 인재 지원 사업이다.

이 사업은 29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에게 최장 1년간 소프트웨어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매달 100만 원씩 교육비도 제공한다.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삼성전자 해외연구소 실습 기회도 주어지는 대표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

특히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는 취업 시장에서 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 대전, 광주, 구미 4개 지역에 캠퍼스를 두고 있어 지방에 거주하는 청년 취업준비생을 위한 지역별 교육 인프라로 활용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안 의원은 “평소 청년 일자리와 지역 청년 인재 육성에 관심이 많다”며“이번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방문은 전북지역의 청년취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차원이다”고 방문목적을 밝혔다.

이어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인력을 양성하면서 청년 취업률에 기여하는‘삼성 청년 SW 아카데미’를 전북 지역 청년들도 경험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