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동친화도시 활동가 공개 모집
완주군, 아동친화도시 활동가 공개 모집
  • 이은생
  • 승인 2021.05.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제4기 아동친화도시 활동가를 공개 모집한다.

7일 완주군은 아동친화도시 활동가는 아동친화도시 중장기 기본계획(2020~2023)에 따라 아동청소년이 자신들과 관련된 일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제안, 기획,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활동분야는 청소년축제기획단과 청소년기자단으로 나뉘며, 청소년축제기획단은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제5회 아동청소년권리축제를 기획운영하고, 청소년기자단은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완주 아동청소년의 이야기를 취재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아동친화도시 이메일(cfcwanju@korea.kr)을 통해 신청받는다. 신청자격은 봉사정신을 가지고 아동친화도시 활동에 적극 참여할 의사를 가진 아동청소년으로 공고일 현재 완주군에 주소를 두거나, 지역내 초중고에 재학 중이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wanju.go.kr) 고시/공고 또는 아동친화도시 블로그(https://blog.naver.com/wanjucfc)를 참조하면 된다.

문명기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아동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주도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