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글로벌 강소기업에 2개 기업 선정
김제시, 글로벌 강소기업에 2개 기업 선정
  • 한유승
  • 승인 2021.05.09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021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에 ㈜참고을(대표 김윤권)과 농업회사법인(주)한우물(대표 최정운), 2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전라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는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전라북도 대표 유망 수출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 선정된 기업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수출 실적이 55.7% 성장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는 기업으로 분석됐다.

㈜참고을은 2003년 김제 순동산업단지에 둥지를 틀고, 식용유지(참기름, 들기름 등)와 전통 장류를 생산하며 2020년도 매출액 900억원을 달성했다. 베트남 현지 법인 공장을 설립해 원재료의 원가를 절감하고자 노력 중에 있다.

또한 미국·대만·태국 등에 연간 100만 달러 이상 수출을 진행하고 일본 시장을 개척하는 등 우리 식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2006년 김제시 용지면에 둥지를 튼 농업회사법인(주)한우물은 소스류·냉동제품류 등 식품 제조업체로 2020년도 매출액이 700억원이 넘는 중소기업이다.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규격인증 획득과 우수 농산물 관리시설 지정 등 우수한 생산설비와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 유통시장뿐만 아니라 캐나다, 미국, 러시아 등 해외시장을 개척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수출하면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향후 4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와 전라북도가 연계돼 제공하는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받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해외마케팅 지원사업(4년간 기업당 최대 2억원)을 통해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활용해 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하고, 기술개발사업 우대 선정을 통해 신기술 개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라북도는 지역 자율프로그램인 기술확보지원, 품질혁신지원, 마케팅지원, 글로벌 R&D기획 지원 등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기업당 3000만원/년)에 나선다.

최보선 투자유치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묵묵히 성장 도약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에 감사드리며, 기업들이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