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5월 학부모교육 함께 해요
전북교육청, 5월 학부모교육 함께 해요
  • 고병권
  • 승인 2021.05.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김승환 교육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놀이밥60 학부모 이해교육,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부모성장 달빛학교,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을 위한 발돋움, 꽃잎에 담은 가족사랑 등 5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도내 학부모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먼저 ‘놀이밥60 학부모 이해교육’이 3일부터 1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놀이의 힘’ 저자이자 방송작가인 홍주영 외 6명이 강사로 나서 ‘비대면 시대,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놀이의 힘’을 주제로 ‘놀이밥60? 정책이해, 실내놀이, 실외놀이, 놀이 체험’ 등을 소개한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7일부터 28일까지 순창 중앙초 외 17개 학교에서 정은정 외 15명이 ‘바른 먹을거리, 성교육, 게임 및 도박중독 예방교육, 자녀이해교육, 감정코칭, 진학지도’를 주제로 학부모와 만난다.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는 20일 저녁 7시 2층 강당에서 사람과교육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대해 ‘아이들은 왜 공부하기를 싫어할까요?’를 주제로 강연을 듣는다.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을 위한 발돋움 학부모교육’은 20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에 강당에서 이뤄진다. ‘W&K 교육연구소’ 최해옥 소장외 1명이 강사로 참여해 ‘사교육보다 공교육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하는 아버지교육’은 22일 오전 10시 강당에서 김연실 꽃누르미강사와 함께 ‘가족사진 및 편지쓰기, 가족액자 만들기, 세월호 유가족 꽃누르미 학부모와 함께 하는 공감과 치유’를 주제로 이뤄진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50명 이하로 모집하며, 신청은 전북학부모지원센터(http://parents.jbe.go.kr/main/main.jbe) 홈페이지에 접속해 희망하는 교육을 선택,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해당 프로그램 2주 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