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사업 신청 기간 연장
김제시,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사업 신청 기간 연장
  • 한유승
  • 승인 2021.05.0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사업 개정으로 오는 14일까지 사업 신청 기간을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는 코로나19 집중 피해 5대 농업 분야 농가에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20년 매출이 2019년보다 감소한 화훼, 겨울수박,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 말 생산 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사업 신청은 연장된 14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고, 구비 서류는 24일까지다. 신청기간이 연장되면서 심사·지급 등 후속 일정이 순연돼 실제 바우처 지급일은 6월로 넘어가며, 바우처 사용 가능 기간은 9월30일까지로 종전과 같다.

품목별 생산·유통 현실을 반영해 매출 감소를 증빙하는 서류도 간소화했다.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을 출하한 농가는 바우처 신청 때 ‘학교급식농산물 출하공급 확인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2020년 계약·공급 물량만 확인할 수 있다면 2019년 내역은 생략할 수 있다.

말 생산농가도 ‘경주마 판매 매매계약서’를 반드시 내야 하지만 분실 등으로 제출할 수 없다면, 한국마사회·제주축산진흥원에 등록된 거래에 한해 ‘통장거래내역서’만 제출하면 된다.

겨울수박은 실경작 판단 기준을 완화 수박농가는 시설하우스에서 여러 품목을 재배하는 사례가 적지 않으므로 경작사실확인서를 기준으로 판단하도록 했다.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해선 신청일 기준 사업자 미등록 마을도 조건부로 일단 신청한 후 증빙서류 제출기한(5월24일)까지 사업자로 등록하면 지급 대상에 포함된다. 아울러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서 등으로도 매출 증빙이 가능하게 변경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바우처 누리집 홈페이지(https://농가지원바우처.kr)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분야별 지원조건, 증빙서류, 신청절차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우처 누리집(농가지원바우처.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병철 소장은 “해당 농가들이 빠짐없이 기간 내 신청할 수 있도록 현수막, 배너, 전광판, 마을방송 등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