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공공 체육시설 재개장…인원 50% 제한
전주 공공 체육시설 재개장…인원 50% 제한
  • 김주형
  • 승인 2021.05.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설공단, 3일부터 화산체육관과 인라인롤러경기장은 제외

전주지역 공공 체육시설이 3일부터 재개장한다.

전주시설공단(이사장 백순기)은 전주시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방침에 따라 모든 공공 체육시설의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단은 3일 오전 0시 실내 체육시설을 재개장한다.

현행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가 다음 달 23일까지 3주간 연장된 데 따른 조치다.

이번에 개장하는 시설은 완산과 덕진 등 양 수영장을 비롯해 빙상경기장과 실내체육관, 어울림국민체육센터, 한바탕국민체육센터, 실내배드민턴장, 승마장, 인공암벽장 등이다.

화산체육관은 현재 완산권역 백신접종센터로 운영 중이고 인라인롤러경기장은 덕진권역 선별진료소로 운영되고 있어 이번 개장 대상에서 제외됐다.

앞서 월드컵골프장을 비롯해 완산생활체육공원, 덕진생활체육공원 등 실외 체육시설들은 지난 26일 개장해 운하고 있다.

다만, 각 시설당 입장 인원은 50% 이내로 제한된다.

또 수영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하지 않는다.

샤워실과 사우나실, 체력단련실은 이용이 제한되며, 탈의실도 최소한으로 운영된다.

공단은 시설 개방 후에도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운영 시간과 이용 인원, 강좌의 제한적 운영을 통해 이용자 분산을 유도하고, 증상 여부와 신원 확인, 마스크 착용 등을 통해 바이러스의 유입을 원천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시설을 이용할 수 없다.

백순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체육활동으로 심신을 달래고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공공 체육시설을 재개장하기로 했다”며 “아직 마음을 놓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닌 만큼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체육시설을 이용할 때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