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골목상권 활성화 다이로움 이벤트 개최
익산시, 골목상권 활성화 다이로움 이벤트 개최
  • 소재완
  • 승인 2021.05.0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정의날 인증이벤트 등 진행…코로나19로 힘든 시민·소상공인에 작은 행복 제공
익산시청사 전경
익산시청사 전경

익산시가 가정의 달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 화폐 ‘익산다이로움’의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2일 익산시에 따르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익산다이로움 운영대행사인 ㈜ KT와 금융협력사인 농협 및 하나카드와 함께 ‘가정의 날 인증이벤트’, ‘다이로움 신규카드 발급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가정의 날 인증이벤트’는 기념일 당일 익산다이로움 카드로 선물을 구입하거나 식당에서 3만 원 이상 금액을 결제 후 5월 31일 이내 인증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해 각 기념일 마다(5회) 200명씩 다이로움 포인트 1만 원을 충전 지급한다.

추첨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해당 기념일은 5월 5일(어린이날), 5월 8일(어버이날), 5월 15일(스승의날), 5월 17일(성년의날), 5월 21일(부부의날)이다.

이벤트 참여 시 행사 시행일별 중복참여는 가능하지만 당첨은 각 회당 1회만 인정된다. 또 병원·주유소·학원·골프연습장 등의 체육시설 업종과 소비촉진지원금 제외업체에서 사용한 경우는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 ‘다이로움 소식 모아보기’나 ‘익산소식’, 착한페이(익산다이로움앱), 익산시 SNS 채널 등을 통해 다이로움 카드를 이용한 카드 영수증과 증빙 사진(물품구입·식당 음식사진) 등을 제시하면 된다.

‘다이로움 신규카드 발급 이벤트’는 5월 중 카드 신규 발급자를 대상으로 진행해 다이로움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추진된다. 별도의 참여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되고, 2,0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포인트를 지급한다.

시는 또 ‘다이로움 익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증이벤트’도 같이 진행해 무작위로 이용객 1,000명을 추첨, 포인트 각 5,000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익산시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후 인증샷을 전송하면 되고, 기존 가입자도 최초 발송된 인증샷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이벤트를 진행 후 오는 6월 15일까지 각종 이벤트 지원금을 지급(다이로움 포인트)할 예정이다.

김형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민과 소상공인들의 삶에 작은 행복과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골목상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번 이벤트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다이로움카드의 지난달 28일 현재 가입자는 10만 1,122명, 발행금액은 2,700억 원에 달한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