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 사업장 방역관리체계 재정비 총력
완주군, 지역 사업장 방역관리체계 재정비 총력
  • 이은생
  • 승인 2021.04.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지역의 한 사업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하자, 사업장 전반의 방역관리체계 재정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라태일 완주군 부군수는 29일 이어 30일 코로나19 관련 영상회의를 열고 지역 사업장의 확진자 집단 발생에 따른 접촉 범위와 후속 조치 논의, 추가 발생 차단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와관련 완주군 한 사업장에서는 지난 27일 최초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접촉자 추가 검사로 같은 사업장 직원 1명과 가족 1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또 다음날 이 사업장의 협력업체에 종사하는 외국인 근로자 증상 발현으로 검사한 결과 2명이 더 확진됐으며, 협력업체 직원 30여 명에 대한 전수 검사 결과 4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이에 군은 지난 29일 최초 확진자 발생 사업장과 협력업체 직원을 전수 검사했으며, 이날 10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는 등 총 1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19명의 확진자 중 내국인 8명과 가족 1명 외에 나머지 10명은 모두 외국인 근로자인 것으로 조사돼, 군은 내국인 검사 확대와 병행해 외국인 근로자 방역관리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사업장 공장가동을 일시 중지 조치했으며, 박성일 완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호남질병대응센터와 노동지원청, 전북도청, 감염병관리지원단과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