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프러포즈축제’ 5월1일부터 온라인 진행
‘완주 프러포즈축제’ 5월1일부터 온라인 진행
  • 이은생
  • 승인 2021.04.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5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프러포즈축제 열어

완주군이 지난해 취소됐던 완주 프러포즈축제를 올해는 온라인으로 전환해 한 달간 진행하기로 했다.

30일 완주군은 5월을 완주에서 사랑을 나누는 달로 정하고, 5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온라인으로 프러포즈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프러포즈축제는 완주군 남쪽에 위치한 서로 마주보고 있는 어머니 형상의 모악산과 고래 뿔을 닮은 아버지 산인 경각산의 사랑으로 구이저수지가 탄생했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시작됐다.

사랑의 성지인 이곳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이뤄진다는 의미를 담은 이 축제는 올해 5회째를 맞고 있다.

군은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가정의 달 5월에 연인, 친구, 가족들 서로가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극복해보자는 의미를 담아 축제를 준비했다.

지난해 코로나로 부득이하게 취소했지만, 올해는 SNS 이벤트와 라이브 방송 등으을 준비해 MZ세대들이 참여하는 젊은 축제 분위기를 반영했다.

SNS 이벤트는 군 관광 공식 채널인 완주여행의 모든 것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대표 관광지(술박물관, 삼례문화예술촌, 비비정) 컬러링(색칠하기)으로 솜씨 뽐내기, 모악산, 술박물관 등에 조성된 사랑의 포토존을 찾아라인증샷 참여, 주요 관광지 이름으로 삼·사행시 댓글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522일과 23일은 술박물관 와인관에서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를 설치해 완주군 공식 유튜브 채널(완주군·YOU TV)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송출한다.

현장 라이브방송은 로맨틱 포레스트 in 완주’, 랜선 완주여행, 완주농산물 라이브커머스 알뜰완잡’, 프러포즈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박성일 군수는 푸른 신록이 눈부신 5월에 많은 분들과 마주하며 함께 하지 못해 많이 아쉽다온라인을 통해서라도 완주의 사랑스런 봄 느낌들을 맘껏 즐기고, 연인, 가족들이 함께 온라인 이벤트 참여하셔서 준비한 풍성한 선물을 많이 받아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