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지방자치 대상(大賞) 후보자 추천 접수…내달 10일까지
제6회 지방자치 대상(大賞) 후보자 추천 접수…내달 10일까지
  • 고주영
  • 승인 2021.04.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주최…지방행정, 지방재정, 지방분권 활동, 주민자치 등 4개 분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28일 제6회 지방지자치 대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는 지방자치 대상은 지방행정, 지방재정, 지방분권 활동, 주민자치 등 4개 분야별로 공로자를 선정해 감사의 표시로 각각 상패와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올해는 5월 3일부터 5월 10일까지 7일간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으며, 후보자 추천은 시‧도별 지역협의회, 지방자치단체, 지방자치 관련 학회 및 시민단체를 통해서 가능하다.

공모서류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의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담당부서나 관련 협회 및 단체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올해의 시상자는 추천자의 공적사실에 대한 기여도, 전문성, 파급효과 등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오는 5월말 수상될 예정이다.

황명선 대표회장은 “이번 시상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각계에서 힘써주신 유공자를 발굴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수상자는 자긍심을 갖고 맡은 분야에서 더욱 정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