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 나선다
전주시,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 나선다
  • 김주형
  • 승인 2021.04.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1일 어린이집 평가제 2차 집합교육 실시

전주시는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어린이집 교직원 교육을 연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는 20일과 21일 이틀간 전주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평가제 2차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집 평가제는 상시적인 보육서비스 질 관리를 위해 핵심지표를 중심으로 질 관리 표준을 제시해 어린이집 스스로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궁극적으로 평가를 통해 보육 서비스의 질을 높여 영유아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조화로운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는 것이 목표다.

실시간 랜선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어린이집 평가 운영체계 ▲1영역 보육과정 및 상호작용 ▲2영역 보육환경 및 운영관리 ▲3영역 건강·안전 ▲4영역 교직원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앞서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 전주지역 보육교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실시했다.

센터는 오는 6월과 9월에도 1~2차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나머지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손경화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어린이집에서 평가제 준비를 위한 온라인 상담과 현장방문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면서 "컨설턴트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보육현장의 평가제를 준비하는 한편, 보육교직원의 역량 강화 및 전반적인 보육환경의 전문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해 부모의 합리적 선택권 보장과 중앙부처 및 전주시의 효율적 보육정책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 평가제 집합교육은 중앙e러닝 누리집(lms.educare.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jeonjuscc.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905-6509)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