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제 ‘인생 책’을 소개합니다”
전주시 “제 ‘인생 책’을 소개합니다”
  • 김주형
  • 승인 2021.04.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0월까지 전주독서대전 유튜브 채널 통해 ‘내 인생의 책을 소개합니다’ 운영
- 매월 2명의 시민이 감명 깊게 읽은 책 각 1권을 추천하는 영상을 제작해 시민들과 공유
- 15일에는 다독시민 윤영미 씨가 참여해 김민식 저자의 ‘나무의 시간’이라는 책 소개

전주시민들이 영상 콘텐츠를 통해 감명 깊게 읽은 책을 공유하는 자리가 운영된다.

전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시민들이 유튜브를 통해 자신만의 ‘인생 책’을 알리는 ‘내 인생의 책을 소개합니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 인생의 책을 소개합니다’는 ‘2021 전주독서대전’과 연계한 독서진흥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매월 2명의 시민이 각각 매월 1일과 15일, 전주독서대전 유튜브 채널에 감명 깊게 읽은 책 1권을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작가와 독서동아리 회원, 청년, 일반시민, 청소년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5일 첫 영상의 주인공으로는 지난해 철학, 사회과학, 문학 등 다양한 분야 330여 권의 책을 대출한 윤영미 씨(63세·주부)가 참여해 김민식 저자의 ‘나무의 시간’이라는 책을 소개한다. 이 책은 나무와 연관된 역사와 문학, 건축, 예술 등 다양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설명하고 있다.
 
윤 씨는 소개 영상을 통해 “입시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이 이 책을 통해 살아 숨 쉬는 자연을 느껴봤으면 좋겠다”면서 따뜻한 조언과 함께 책을 추천했다.

가정의 달 5월에는 도서관 다독자인 어린이 대표와 책 읽는 가족이 출연할 예정이다. 영상 촬영은 책기둥도서관, 삼천도서관, 학산 숲속 시집도서관, 첫마중길 여행자도서관 등 특화도서관에서 이뤄진다.

한편, 덕진도서관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 일방적인 콘텐츠 전달보다는 시민이 온라인 독서콘텐츠의 주체가 되는 능동적이고 새로운 전달방식이 책과 더욱 가까이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독서콘텐츠를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