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독서동아리 운영 길잡이 모집
전주시, 독서동아리 운영 길잡이 모집
  • 김주형
  • 승인 2021.04.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독서토론 진행 등 독서동아리 운영을 지원할 길잡이 20명 모집
- 독서동아리 길잡이, 다음 달부터 신규 독서동아리 5회, 기존 독서동아리 3회에 걸쳐 파견돼

전주시는 독서동아리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길잡이를 파견한다.

시는 오는 23일까지 독서토론 진행 등 독서동아리 운영을 지원할 길잡이 20명을 모집한다.

전주에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총 349개(3154명)의 독서동아리가 등록돼있다.

5명 이상이면 언제든지 전주시 독서동아리에 가입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독서동아리 길잡이’는 독서토론 진행 방법과 독서토론별 책 선정 방법 등 독서동아리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컨설팅 요원이다.

다음 달부터 신규 독서동아리에는 5회, 기존 독서동아리에는 3회에 걸쳐 파견된다.

길잡이 신청 자격은 ▲전주시민대학 독서동아리 관련 과목 수료자 ▲독서동아리 길잡이 과정과 유사한 과정 수료자 ▲다년간 독서토론 및 인문고전 진행자 등이다.

희망자는 전주시 덕진도서관 책읽는도시팀(덕진구 무삼지2길 7)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전주시 덕진도서관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함께 읽고 함께 공감하는 토론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는 독서동아리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독서길잡이 파견 ▲책 꾸러미 도서대출 ▲운영매뉴얼 보급 ▲토론 공간 지원 ▲헤쳐모여 온라인 독서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