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 양성한다
전북대,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 양성한다
  • 고병권
  • 승인 2021.04.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신재생에너지소재개발센터(센터장 김종일 교수)가 국내 처음으로 새만금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8일 전북대 신재생에너지소재개발센터에 따르면 전북도와 새만금개발청, 군산시, 전북테크노파크 등의 지원을 받아 재생에너지 전문 산업인력 창출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3년도까지 1,200명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오는 5월부터 전문교육에 들어간다.

교육은 재직자 과정과 취업자 과정, 전문가 과정으로 나눠 신재생에너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기업에게는 양질의 인력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창업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고용시장까지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를 위해 전북대 신재생에너지소재개발지원센터는 20명 내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분야 재직자 및 경력자, 취업 희망자 및 예정자로, 홈페이지(http://www.newrec.or.kr)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 후 4월 30일까지 이메일(cjw1216@jbnu.ac.kr) 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재직자 과정이 5월 10~14일, 24~28일이고, 취업자 과정은 5월 3~28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과정은 무료다.

김종일 센터장은 “국내 처음으로 이뤄지는 새만금 신재생에너지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 태양광 산업을 이끌 전문인력을 키워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맞춤형 통합 인력지원으로 일자리 및 인력 수급난이 없는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