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군수, 도내 단체장 1호 코로나19 백신 접종
권익현 군수, 도내 단체장 1호 코로나19 백신 접종
  • 황인봉
  • 승인 2021.04.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사진) 부안군수가 전북지역 단체장 중 1호로 1일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권 군수는 아울러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백신 접종 동참을 당부했다.

권 군수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전 군민적 접종 참여 유도를 위해 코로나19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현장대응요원들과 함께 1일 부안군보건소를 방문해 AZ(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이날 접종은 코로나19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권 군수가 먼저 백신을 접종해 백신의 효과성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와 백신에 대한 불안감 및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발적인 군민의 백신 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진행됐다.

부안군은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접종동의 여부를 조사한 결과, 9,116명 중 6,712(지난 330일 기준)이 접종에 동의했으며, 오는 6일까지 조사가 진행 중으로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권 군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으로 하루 빨리 예전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접종대상자에 대해 이상반응 등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군민들이 불편함 없이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로 부안예술회관을 지정하고 전기·소방 등 시설에 대한 합동점검과 전북도평가단이 참석한 모의훈련을 통해 오는 29일 접종센터 개소를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