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한마음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 개최
김제시 보건소 한마음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1.03.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서홍기)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극복과 치매 예방을 위한 ‘2021년 한마음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를 오는1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이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추진 한다.

걷기운동은 치매 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중앙치매센터에서 권고하고 있는 활동이며, 걷기 유산소 운동은 뇌혈류를 개선시켜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위축을 막아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WALK-ON)과 연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김제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워크온을 설치 후, 김제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 하고 걷기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스마트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행사 기간 안에 목표걸음인 5만 보를 달성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완주기념품을 제공하며 챌린지 참여 등 자세한 문의는 김제시치매안심센터(063-540-2739)로 하면 된다.

이에 서홍기 보건소장은 “한마음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행사를 통해 치매예방을 생활화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여 치매 극복을 위한 세대적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