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제14회 김제모악산 축제' 다음달 9일 개최
김제, '제14회 김제모악산 축제' 다음달 9일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1.03.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를 오는 4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동안 개최한다.

축제방식은 모악산 일원 및 온라인상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김제의 山, 모악산의 우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악산 축제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동안 3개 프로그램의 사전접수와 함께 축제가 진행된다.

가장 먼저 자동차 안에서 안전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자동차 극장‘은 오는 4월10일부터 2일간 모악산에서 시민들 곁으로 찾아간다.

상영영화는 대중적인 코미디 영화인 '미션 파서블'과 가족과 함께 보면 좋은 '세자매'로 구성돼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며, 회당 자동차 기준 40대를 선착순 모집한다.

또한 축제는 집콕 사생대회 와 청춘 가요제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집콕 사생대회’는 모악산을 주제로 한 그림 그리기 대회로 사전 접수한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스튜디오 현장의 사회자가 대형 LED 전광판의 화면으로 참여자를 맞이하며 행사를 진행하고, 유튜브로 생중계되어 전 국민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우수 참여자를 심사해 상금도 지급된다.

‘청춘 가요제’는 개인이 촬영한 동영상을 응모하면 예선전을 거쳐 심사위원단의 참가영상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가 결정되며, 결선은 온라인 스튜디오 현장에서 생생하게 진행된다.

한편 사전 참여자 모집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수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모악산축제가 코로나19 위기 속 새로운 방식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드리는 계기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