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부안군, 부안군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 황인봉
  • 승인 2021.03.1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군민의 명예를 드높이고, 부안군 발전에 공적이 큰 사람에게 수여하는 2021년 부안군민대상을 수상자를 선발하고자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17일 부안군에 따르면 선발분야는 효열, 산업, 공익, 교육, 문화, 체육, 애향, 명예군민 등 8개 분야로 각 분야별 1명씩을 선발한다.

부안군민대상은 1979년에 군민의 장으로 최초 시행돼, 으뜸군민대상을 거쳐 현재는 부안군민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9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추천서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수상후보자는 각 기관장, 단체장, 학교장, 부안군청 관과소장 및 읍면장이 군민 3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추천한다.

군은 부안군민대상이 모든 부안군민의 귀감이 되는 영예로운 상으로서 그에 걸맞은 대상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엄격히 심사할 계획이다. 후보자가 추천되더라도 적격자가 없을 시에는 선발 하지 않을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추천제외대상을 신설하는 한편, 수상후보자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부안군민대상의 권위와 영예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수상자 결정은 추천서 접수 후 서류심사, 현지실사, 군민검증을 거쳐 부안군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게 되며, 군민대상 수여일은 추후 결정된다.

추천서 서식 및 제출서류 등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공고문과 부안군청 자치행정담당관실(580-4227) 또는 읍·면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