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구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김제 금구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 한유승
  • 승인 2021.03.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금구면 맞춤형복지팀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건강 복지상담, 욕구조사와 서비스 연계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서비스는 면장, 맞춤형복지팀장, 사회복지직과 간호직 공무원 및 독거노인생활지원사들이 도움이 필요한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방문상담을 한다.

특히 이번 방문서비스는 빈곤·주거 취약가구 등 잠재적 위기 가구의 사각지대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조사를 통해 기저질환, 혈압, 혈당 등 건강상담과 주거환경, 경제 사항 등 생활실태를 파악해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 해결을 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함께하는 따뜻하고 촘촘한 희망 복지실현을 위해 금구면은 ▲종합상담 내실화 ▲위기가구 발굴·지원 및 사후관리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강화한다.

또한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복지+건강 기능 강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으로 금구면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윤상철 금구면장은 “지역 주민들의 삶의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욕구를 확인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복지 체감도는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 없는 금구면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