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시민공론화위원회 권고문’ 자광에 전달
전주시‘시민공론화위원회 권고문’ 자광에 전달
  • 김주형
  • 승인 2021.03.1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11일 옛 대한방직 부지 관련 시민공론화위원회 권고문 민간제안자에 전달
전주시는 ‘옛 대한방직 부지 관련 시민공론화위원회'가 제출한 권고문을 11일 민간제안자인 자광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진=전주시 제공

전주시가 ‘옛 대한방직 부지 관련 시민공론화위원회'가 제출한 권고문을 11일 민간제안자인 자광에 전달하면서 수용 여부가 주목된다.

자광 측이 권고문을 수용하면 시와 자광은 사전협상제도에 따라 절차이행 담보, 계획이득 환수 등 협상에 들어간다.

하지만, 거부하면 개발 사업은 전면 백지화된다.

이에 앞서 시는 시정조정위원회(위원장 최명규 부시장)를 열어 시민공론화위원회가 약 1년 동안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작성한 권고문을 수용했다.

시민공론화위원회가 작성한 권고문은 상업 중심의 복합개발을 추진하되 전체 부지의 40%를 계획이득으로 환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옛 대한방직 부지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시민의숲1963추진단(063-281-2712, 2713)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사전협상 결과 등을 전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민간제안자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오면 관련 법령 및 규정 등을 토대로 검토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긴 여정 동안 최선을 다해주신 시민공론화 위원님들과 적극적으로 공론화 과정에 참여해주신 전주시민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토지소유자인 ㈜자광은 2018년 11월과 2019년 3월 주민제안(지구단위계획)과 정책제안서를 전주시에 연달아 제출했다.

주민제안에는 일부 도유지와 시유지를 포함한 총 23만565㎡부지에 공동주택 3000가구와 복합쇼핑몰, 430m 높이의 익스트림타워, 호텔, 문화시설 등을 짓겠다는 지구단위계획이 담겼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