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여 야망을 가져라”
“청소년들이여 야망을 가져라”
  • 강수창
  • 승인 2008.12.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학습고을로 거듭나고 있는 순창군이 관내 고등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비전과 예절함양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2일 전주대학교 임경탁 교수를 초청해 군민복지회관 향토회관에서 열린 특강에서 임 교수는 “청소년기는 인생에서 가장 황금기”라며 “평소 자신의 소질이 무엇인지 살펴서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수는 또 “순창은 초대 대법원장인 가인 김병로 선생을 비롯 국내 최고 조연배우인 임현식씨와 세계를 감동시킨 역도 이배영 선수 등 훌륭한 사람이 많이 배출된 곳”이라며 “순창지역 청소년 여러분 모두 이 분들처럼 누구나 최고의 슈퍼스타가 될 수 있는 만큼 야무진 야망을 갖고 자신의 우상을 설정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임 교수는 실패자의 8가지 특징으로 ‘책임돌리기, 열등의식, 목표 미설정, 과거연연, 창의력 미흡, 지름길 찾기, 원인분석無, 쉽게 포기’등을 들면서 “실패자의 특징을 채찍삼아 꿈은 이루어진다는 강한 신념을 갖고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자신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길 바란다”며 “노력없는 결실은 결코 있을 수 없다”고 경각심을 일깨워 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임경탁 교수는 고려대학교 법학과와 전북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를 졸업 한 후 현재 전주대학교 입학사정관 겸 교수로 재직중에 있으며 저서로는 ‘우리는 테니스를 사랑한다’, ‘지방자치시대 지방언론 발전방안 연구’ 등 다수가 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