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코로나블루 극복 위해 마음방역 지원
전주시 코로나블루 극복 위해 마음방역 지원
  • 김주형
  • 승인 2021.03.1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10일 평화사회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진행
- 11일 오전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 열고 전문 상담 지원
- 전주도시혁신센터서 감정코칭·예술치유·명상 제공, 향후 동 주민센터에서 원예치유 추진

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 방역을 위한 지원을 강화 한다.

시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태원)는 10일 평화사회복지관에서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을 열었다.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은 매주 수요일마다 제공된다.

상담 결과 고위험군에게는 원예·예술 치유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치료비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다.

시는 또 이날 마음치유상담소(전주도시혁신센터)에서 우울감과 스트레스 등을 적절하게 해소할 수 있는 감정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11일에는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실직의 위험이나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에게 전문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는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열릴 방침이다. 

전주도시혁신센터에서는 11일 오후와 12일 오전에 예술적 경험을 통해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예술치유 프로그램이 열리고, 12일 오후에는 심리적 안정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명상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향후 시는 평화동 등 6개 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태원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과적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만성으로 악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활발한 마음치유 사업으로 누구나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전주를 누릴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명상·원예·예술치료 등 마음치유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마음치유 상담소(063-273-69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