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모악산축제' 4월2일부터 3일간 열린다
'김제모악산축제' 4월2일부터 3일간 열린다
  • 한유승
  • 승인 2021.03.1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가 오는 4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모악산 일원 및 온라인상에서 안전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리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10일 김제시에 따르면 김제모악산축제는 2008년부터 12년간 대규모 집객형 행사를 진행하며, 매년 봄 많은 관람객을 모악산으로 초대하는 등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잠시 멈추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및 드라이브인(Dirve-in)형으로 진행방식을 바꾸어 보다 안전하게 시민을 찾아간다.

이와관련 제14회 김제모악산축제는 ‘김제의 山, 모악산의 우리’를 주제로 모악산의 면면을 느끼며, 모악산의 매력을 담아낸 영상 ‘집콕 모악산 나들이’를 통해 집에서 모악산의 봄을 만난다.

‘집콕 사생대회’, ‘청춘 가요제’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의 모악산을 추억하고 즐길 무대를 마련한다.

또한 김제시 우수 농산물을 차 안에서 안전하게 구매하는 '차콕 쇼핑'을 통해 지역농가와 시민이 상생하는 기회를 꾀하고, 자동차 극장을 운영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회복의 시간을 제공한다.

박준배 시장은 "김제의 모악산을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상권을 응원하는 취지로 모악산축제가 새로운 방식으로 시민 곁에 다가간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위로를 받고, 침체된 지역 농가 및 상권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