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관광기획 역량 갖춘 DMO 사업자 모집
전주시, 관광기획 역량 갖춘 DMO 사업자 모집
  • 김주형
  • 승인 2021.03.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지역 내 관광기획 역량을 갖춘 법인 대상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사업자 23일 모집
- 방역서비스 비용 지원 등 안전여행 문화 정착사업 추진, 선정 법인에는 총 2억5000만 원 지원

전주시는 '2021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사업자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사업은 국내외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른 지역관광 대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지역관광의 현안을 해결할 추진조직을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지역관광추진조직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관광 관련 시설의 방역서비스 비용 지원이나 여행자 및 업계의 안전여행 실천 유도 등 안전여행 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의 응모자격은 전주에서 지역 관광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역량을 갖추고 있는 법인이다.

중복 또는 유사 사업으로 국가 지원을 받고 있거나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 중인 법인은 제외된다.

지역관광추진조직으로 선정되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직접 지원하는 국비 1억5000만 원과 시비 1억 원을 포함해 총 2억5000만 원의 보조금을 받는다.

희망 법인은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 등을 작성해 전주시청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광거점콘텐츠팀(기린대로 213, 6층)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접수한 법인을 대상으로 운영계획의 적정성과 재원확보방안 기획사업 추진계획 등을 평가한 뒤 선정결과를 전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방침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