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늦깎이 어머니들의 졸업을 응원합니다”
전주시 "늦깎이 어머니들의 졸업을 응원합니다”
  • 김주형
  • 승인 2021.02.2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전주주부평생학교, 24일 제5회 초등학력 인정 졸업식 열고 16명에 초등학력인정서 수여
- 늦깎이 어머니 학생들, 초등 5~6학년 수준 문해교육 3단계 과정 이수해 초졸 학력 인정받아

전주시는 늦깎이 어머니 학생들의 빛나는 졸업을 응원하며 졸업장을 수여했다.

전주시와 전주주부평생학교는 24일 ‘제5회 초등학력 인정 졸업식’을 열고, 지난 3년 동안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습자 16명을 대상으로 초등학력인정서를 전달했다.

이날 졸업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초청 인사 없이 졸업생 개별적으로 인정서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문해교육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 등 일상생활에 있어 필요한 기초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평생교육법에 따라 교육감이 지정한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초졸 또는 중졸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날 졸업한 늦깎이 어머니 학생들은 그간 초등학교 5~6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문해교육 3단계 과정을 이수해 초등학력인정서를 받게 됐다. 연령대로는 70~80대가 31%, 60대가 69%로 노년층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특히 김막자 졸업생은 만 78세의 고령임에도 근면 성실한 모습과 모범적인 태도로 전주시장상을 수상했다. 학습자 부대표로 면학분위기 조성에 솔선수범한 배순엽 졸업생과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학습자들을 이끌어 온 이문심 담임교원도 전주시장상을 받았다.

한편, 이날 초등학력을 인정받은 졸업생들은 다음 달 전주주부평생학교에서 운영 예정인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1학년으로 입학해 배움의 희망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