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팔덕면 마을이장단,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 촉구
순창 팔덕면 마을이장단,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 촉구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2.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순창군 팔덕면 이장단, 결의문 채택
조속한 사업 시행 촉구

순창군 팔덕면 마을이장 25명이 24일 팔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정부와 순창군에게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공사를 즉각 시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날 이장단은 '강천산 가는 길 4차선 확장공사'를 올해 안에 착수해 줄 것과 적극적인 예산 투입, 안전조치 등의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낭독했다.

국지도 55호선 구간에 있는 순창 강천산 가는 도로는 강천산에 매년 15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으면서 방문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왕복 2차선인 이곳은 도로 폭이 협소하고 선형이 불량해 상습 정체가 늘어나 강천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물론, 주민들의 불편도 커지고 있어 4차로 확포장이 시급한 실정이다.

정재춘 팔덕면 이장협의회 회장은 “지난 수년간 가을이면 단풍철 강천산 인파로 인한 극심한 교통정체로 고통 속에 살아왔다”면서 “이제는 정부와 순창군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결해 줄 때”라고 강력하게 건의했다.

정 회장에 따르면 가을철에는 도로가 마비돼 도로 자체를 이용할 수 없을 뿐더러, 갓길이 주자장으로 변해 사고 위험도 도사린다.

이에 더해 강천산 인근 팔덕지 수변개발사업과 수체험센터 등 관광시설이 추가로 조성되고 있어 향후 교통체증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돼 빠른 시행이 절실하다고 이장단들은 입을 모았다.

황숙주 군수도 사업의 시급성을 인지하고 지난 1월 기재부 실장급 간부와의 면담을 시작으로, 이달 4일에는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 24일에는 국토부 국장 등 중앙부처와 국회를 오가며 국지도 55호선의 조속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최우선과제는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공사를 오는 6월에 예정된 ‘국도, 국지도 5개년 계획’국토부 최종 확정고시에서 선 순위로 반영되는 것이다. 황 군수는 선 순위 반영과 더불어 올 예산에 바로 반영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황 군수는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공사는 주민의 안전과 생존권과도 직결돼 있다”면서 “임기 내 공사가 착공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정부와 정치권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