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우수식재료 소비확대 기반조성사업 대상자 모집
김제시, 우수식재료 소비확대 기반조성사업 대상자 모집
  • 한유승
  • 승인 2021.02.1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외식업체의 경영 안정을 위해 오는 3월12일까지 우수식재료 소비확대 기반조성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17일 김제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쌀, 양파, 김치 등의 식재료를 외식업소들이 함께 구입할 수 있도록 조직화에 필요한 인건비, 물류비 등을 지원한다. 개소당 지원한도는 1,000만원이며, 올해는 50개소를 지원한다.

지원사업 대상자는 우수 외식업지구, 외식 관련 법인·협회·번영회 등 복수의 외식업소로 구성된 단체 및 조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사업자는 지원금액 2배 이상의 국산 식재료를 구입해야만 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업체 서류검토 및 서면심사 등을 통해 사업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농식품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각 사업별 세부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 발생으로 많은 외식업체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상황에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외식업 종사자와 외식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지난해  동 공모사업에 선정돼 김제쌀을 품목으로 1,475포(20kg)를 공동구매해, 외식업체와 농가 간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김제 식당가의 밥맛을 업그레이드하는 효과를 거둔바 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