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포스트코로나 대비 관광상품 개발 나서
순창군, 포스트코로나 대비 관광상품 개발 나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2.0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순창군-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 간 업무협약 체결

순창군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섰다.

순창군과 코레일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장영철)는 지난 5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광주전남본부 장영철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철도 관광상품 개발 ▲관광지 교통편의 제공 ▲관광상품 공동 홍보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순창을 찾은 관광객이 급감해 지역내 관광업계와 농촌 체험농가가 직격탄을 맞자 올해 새롭게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코레일 광주전남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앞으로 공동으로 농촌체험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올해 3월부터 코레일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코레일과 새롭게 운영할 관광상품은 ‘엄마 밥 먹고 쑥캐러 시골가자’, ‘제대로 된 맛집을 찾아라’, ‘자연 속에서 건강 찾는 힐링 코스’ 등이다.

코레일은 이들 관광상품을 통해 순창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기차운임을 특가로 판매하며, 군은 농가 체험비와 숙박비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관광버스와 여행사에 대한 지원 정책을 가족 등 소그룹 단위의 개별 관광객에게도 확대 시행하고자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하는 등 움츠려든 관광수요를 살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군과 한국철도공사 광주전남본부 간의 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군의 관광 산업과 농업인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영철 본부장은 “관광 상품 홍보와 적극적인 관광객 모객으로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