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숙주 순창군수, 국가예산확보 위해 진선미 위원장 만나
황숙주 순창군수, 국가예산확보 위해 진선미 위원장 만나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2.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숙주(사진) 순창군수가 4일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을 만나, 주요 현안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지난달에도 황숙주 군수는 기획재정부 실장급 간부 공무원을 만나, 순창군 현안사업과 지역 현안상황 등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이날 만남에서는 순창군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사업 ▲국도 21호선 시설개량사업 ▲ 섬진강 범람 재발방지 사업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국도 21호선 시설개량사업은 지난 2019년에 예타면제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순창군민의 50년 숙원사업의 실타래가 풀리기 시작했다.

국도 21호선 시설개량사업은 올해 상반기 실시설계용역이 완료돼 내년도 사업착공이 예상되지만, 밤재터널구간이 겨울철에는 위험성이 높아져 이를 이용하는 주민들은 하루 빨리 도로개설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황 군수는 올해 하반기라도 조기 착공될 수 있도록 예산반영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함께 순창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강천산의 진입도로인 국도 55호선 4차로 확장공사에 대한 시급성을 강조해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선 순위 반영과 관련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차원의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했다.

매년 100만명 가까이 방문하는 강천산은 국도 55호선을 따라 편도 1차선으로 돼 있어 가을이면 극심한 교통난에 시달린다.

군도 교통대책으로 전세버스를 동원해 등산객을 이동시키는 등 해소대책을 마련하지만 역부족인 상황이다.

이에 황 군수를 비롯, 관련 부서장도 관계 중앙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국지도 55호선 4차로 확장사업이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선 순위로 반영돼 연내 실시설계용역이 착수되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지난해 큰 수해를 겪었던 섬진강 제방보강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됐다.

섬진강댐 범람사태로 수해를 겪었지만 향후 발생할지 모를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로 다시한번 똑같은 사태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섬진강을 따라 제방보강과 배수펌프장 설치 등 대대적인 강역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황숙주 군수는 “올해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국회, 중앙부처 등을 열심히 오가며 현안사업 해결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 분위기를 예산확보를 통해 타개할 수 있도록 전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