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노인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사업 우수기관 선정
김제노인복지센터, 노인맞춤돌봄사업 우수기관 선정
  • 한유승
  • 승인 2021.01.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경란)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0년 노인맞춤돌봄사업 전국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 647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추진의 적극성 등 5가지의 정량지표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전국 10%이내로 순위 6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김제노인복지센터 만들어낸 것.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서비스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마을백신 반려식물 다육이 나눔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돌봄 대상어르신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아왔다.

또한 어르신들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보하고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그동안 시 직영으로 운영돼 왔던 노인돌봄사업이 제도개편으로 2020년 민간에 위탁사업으로 추진됐고, 6개로 분절된 프로그램이 하나로 맞춤 통합되면서 시스템 사용 및 사업량을 증가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얻어진 결과여서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제노인복지센터 박경란 센터장은 “ 어르신들의 감사 전화를 받을때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질 높은 서비스로 김제지역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노인맞춤돌봄사업은 김제시에 계신 독거노인 어르신 3,000명의 안녕을 지키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해왔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큰 성적을 거둔 김제노인복지센터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의 안녕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 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노인복지센터는 대한성공회 유지재단법인 기관으로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치매전문주야간보호서비스 등 종합재가노인복지시설이다.

2001년부터 김제시 재가노인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2020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1권역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1,007명의 독거노인을 돌보고 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