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야외 롤러스케이트장 내년 상반기 개장
순창군, 야외 롤러스케이트장 내년 상반기 개장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0.12.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외형 우레탄 롤러장으로 스케이트·헬멧·안전보호대 구비

순창군이 청소년수련관 부지 내에 조성한 야외 롤러스케이트장이 18일 준공됐다.

실외형 롤러스케이트장은 넓이가 1,513㎡ 규모로, 지난 9월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롤러스케이트 전용 트랙과 연습용 공간, 관리실(휴게실) 등을 갖춘 소형 스포츠 전용시설로 만들어졌다.

군은 청소년을 위한 전용 놀이시설을 만들기 위해 지난 2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어떤 시설보다 롤러스케이트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이를 반영해 사업을 진행했다.

군은 롤러스케이트장이 들어설 부지가 다소 협소했지만 실용적인 시설로 만들고자 타 지역 시설을 적극 벤치마킹하면서 설계를 보완해 청소년에 적합한 맞춤형 놀이시설로 탄생시켰다.

또한 군은 롤러스케이트장 조성과 함께 청소년수련관 1층에 가상현실 스포츠게임실(22.1㎡)이 이달 중 완료되면 청소년수련관 활성화에 높은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이 문화와 학습공간으로의 활용을 넘어 게임과 스케이트로 스트레스를 풀고 체력을 단련하는 새로운 청소년 친화공간으로 변화될 예정이어서 청소년들의 기대가 크다.

군은 이번 시설 조성으로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이 늘 것으로 보고 보건의료원 셔틀버스를 연장 운행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이달까지 마무리 작업을 마치고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주시하며 내년 상반기 중 개장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청소년은 무료이며 25세 이상 성인은 2,000원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그동안 우리 지역에 전문 스케이트장 부재로 청소년들의 놀이문화에 한계가 있었다”며 “이제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심신을 단련하고 문화와 스포츠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