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망사고 예방, 모두의 관심이 필요
교통사망사고 예방, 모두의 관심이 필요
  • 전주일보
  • 승인 2020.10.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자 모두가 노력한 결과 하루 확진자가 정부가 통제 가능한 수준으로 낮아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도 2단계에서 1단계로 방역조치가 하향되었다.

이로 인해 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자제햇던 여행과 일상생활이 조금씩 회복되면서 전국의 유명 관광지에는 많은 국민들이 찾으면서 각종 사건 사고가 발생하는 등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어 국민들의 특별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완주경찰서 관할 내에서도 보행자와 관련된 교통사망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교통사고는 한번 발생하면 인적 피해를 비롯 피해가 상상을 초월하고 그로 인한 후유증도 오래 남는다.

교통사고는 여러 복합적인 요인이 있겠지만 대부분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음주운전, 과속, 신호위반 등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 다수이므로 운전자의 관심과 주의를 가진다면 사전에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이에 완주경찰서에서는 단풍철을 맞아 대둔산을 방문하는 행락객과 관광객이 안전한 방문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통사고 요인행위인 음주운전, 안전모미착용,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행자 무단횡단 등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더불어 가족동반 및 경미위반 사범에 대하여는 계도활동을 병행하여 실시 중이다.

특히, 대둔산을 오가는 이륜자동차의 운전자는 굉음유발, 중앙선침범, 과속, 추월, 급차선 변경등을 삼가하고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한 교통법규를 준수한다면 교통사고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 모두의 관심과 주의가 더욱 더 필요하다.

/ 황수현 완주경찰서 운주파출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