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검산작은도서관 새단장
김제 검산작은도서관 새단장
  • 한유승
  • 승인 2020.10.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검산작은도서관(관장 김준수)이 이용자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독서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공사를 마무리했다.

26일 검산작은도서관에 따르면 노후화된 작은도서관 실내의 석면 해체공사 및 화재 발생 시 대피할 수 있는 수직 미끄럼틀을 설치하는 등 새 단장됐다.

이번 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은 2020년 생활SOC사업공모 중 작은도서관 조성지원사업 부문에 선정돼 국비와 시비 매칭 6,800만원의 사업비로 설계부터 건축공사 등 작은도서관의 실내외 리모델링 사업이 실시됐다..

도서관 내부에는 독서지도사가 추천하는 도서를 이용자들에게 보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전면책장을 설치하고, 이용자들이 안전 수칙을 지키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이 가능하도록 오래된 책상과 의자 등을 교체했다.

그동안 검산작은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빌리는 공간을 넘어 소외된 노년층은 물론, 청소년,유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도서관으로 알려져 있었다.

이번 사업으로 한층 더 쾌적하고 안정된 실내 환경을 마련해 이용자를 맞이 할 수 있게 됐다.

김준수 관장은 ”검산동 마을 문화의 중심이 돼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큰 보탬이 되고 이웃과 책을 통해 정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