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절도예방에 모두가 관심을 갖자
농산물 절도예방에 모두가 관심을 갖자
  • 전주일보
  • 승인 2020.10.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써 땀흘려 지은 농산물을 절취해가는 절도사건이 빈번하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절도범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농민들 스스로가 내가 수확한 농산물뿐 아니라 이웃 농산물까지도 관심을 가지는 마음이 필요하며 특히 긴 장마로 인해 올해 농산물값이 폭등이 예상되는만큼 농산물 절도범들이 가을철 활개칠것으로 보아 다음과 같이 예방수칙을 당부드린다.

첫째 마을에 설치된 방범용CCTV상태를 수시로 점검하자. 이 방범용CCTV설치로 인해 절도발생률이 현저히 줄어드는 것이 사실이나 설치만 되어 있고 작동을 하지 않는 방범용CCTV가 종종 있어 마을주민들 스스로 작동여부를 점검해야한다.

둘째 마을에 수상한 차량 발견시 반드시 차량번호나 색상등을 기억해두거나 바로 112로 신고하여 경찰관이 출동할 수 있게 하자. 또한 장시간 집을 비울때에는 지구대나 파출소에 전화하는 예약순찰제를 적극 활용하도록 하자.

우리 경찰에서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예방 순찰을 통해 농민들이 피땀흘려 지은 농산물을 도난 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경찰의 선제적 예방활동과 농민들 자위방범의식 더해져 치안시너지효과를 낸다면 올해는 농산물 절도가 발생하지 않을거라 확신한다.

힘들게 일군 일년농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수확철 농산물 절도예방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자.

-정읍경찰서 북면파출소 경위 이광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