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율방재단 국민기초수급자 풍수해보험 단체가입 후원
지역자율방재단 국민기초수급자 풍수해보험 단체가입 후원
  • 강수창
  • 승인 2008.10.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지역자율방재단이 재난취약계층인 관내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풍수해보험 가입 후원에 나서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지난 29일 순창군 지역자율방재단 김진홍(68)단장은 순창군청 2층 방재단협의회 회의실에서 관내 705세대에 달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 풍수해보험 단체가입에 따른 자기 부담금 130여만원을 향후 3년간 후원하겠다는 약정서를 강인형 순창군수에게 전달했다.

풍수해보험은 올해 4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정책보험으로 주택, 온실(비닐하우스포함), 축사에 한해 가입하는 1년 만기 임의성 보험으로, 대상 재해는 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등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 복구비의 90%,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93.7%까지 지원된다.

그동안 재난발생 형태를 보면 대체적으로 생활환경이 열악한 가정에서 많이 발생해 피해복구는 물론 생계유지에 큰 어려움을 겪어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재난취약세대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주택에 대한 단체보험 가입으로 주거생활 안정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환경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진홍 단장은 “대설 피해에 대비해 관내 890여농가 1900여동의 비닐하우스 시설에 대해서도 방재단이 주축이 되어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 할 것”이라고 밝혔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