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전 군민에 마스크 무상제공 추진
임실군 전 군민에 마스크 무상제공 추진
  • 양대혁 기자
  • 승인 2020.03.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 민 군수, 예비비 집행…마스크 무료 배부 특별대책 전격 시행
- 저소득층 배부 이미 완료, 세대당 5매씩 총 7만6000개 순차 지원
- 방역 취약세대 우선 배부, 군청 공무원 직접 전달 혼선 최소화

"모든 군민에게 마스크를 무상으로 제공하자."

임실군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군민 모두에게 마스크를 무상 배부하는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4일 심 민 군수는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너무 많아 안타깝다"면서 "예비비를 풀어 모든 군민에게 마스크를 제공하라"고 강력히 주문했다.

이에 군은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총 7만6000개의 마스크를 확보해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다만,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이 큰 만큼 한 세대당 5매씩 제공한다.

마스크 공급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군은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1차 공급분 3만개를 우선 확보해 이번 주중에 방역 취약지역에 먼저 배부할 예정이다.

이후 2차분 4만6000개가 추가로 확보되는 대로, 전 주민에 대한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배부 시 주민들이 마스크를 얻기 위해 한 곳에 모이지 않도록 군청 직원들이 마을출장에 나서서 직접 집 앞까지 방문하여 나눠줄 예정이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달 초에 관내 저소득층 3,000여명에게 마스크 3만8000장을 모두 무료로 공급한 바 있다.

심 민 군수는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이 커서 원하는 만큼의 마스크를 충분히 드릴 수는 없지만, 다소나마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군청 직원들이 직접 집으로 방문해 전달, 공급에 혼선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순차적으로 공급하는 만큼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해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임실군은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정문을 제외한 군청사 출입문을 전부 폐쇄하고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방문객 관리에도 만전을 다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임실사랑상품권을 10% 특별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며, 공무원은 1인당 5만원씩 의무구매하여 사용토록 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도 5월까지 확대 추진 중이다.

군청 구내식당도 주 1회 휴업하고, 1일 배식인원을 160명에서 80명으로 절반 이상 줄여 공무원의 지역 식당 이용도 권장하고 있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