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을지태극연습 도내 유일 장관상 수상
임실군, 을지태극연습 도내 유일 장관상 수상
  • 양대혁 기자
  • 승인 2019.12.2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상대비훈련 을지태극연습, 사상 첫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 민관군 협력 확고한 안보태세 구축, 창의적·능동적 노력 높은 평가

임실군이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비상대비훈련인 을지태극연습 분야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25일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년 비상대비훈련 유공 표창 중 ‘을지태극연습’부문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지자체에 선정됐다.

이 분야 수상은 임실군으로서는 사상 처음이자, 전북 14개 시·군 중 유일하다.

비상대비훈련 유공 기관 표창은 행안부가 매년 전시 위기관리 종합훈련인 을지태극연습에서 성과가 뛰어난 단체나 개인을 선발해 포상하는 것이다.

군은 을지태극연습 비상대비훈련에 참여한 훈련에서 거둔 성과와 창의적 개선 노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 직원이 비상소집과 직제편성에 의한 전시전환, 안보테러 도상연습 등 훈련에 능동적으로 참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주민 체험단을 운영해 연습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실전적인 과제들을 체험 후 체험수기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누는 장을 마련, 2021년 충무계획에 반영하여야 할 사항들을 건의했다.

심 민  군수는 “올해 을지태극연습으로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은 우리 지역의 민·관·군·경이 합심해서 이루어낸 소중한 결과물”이라며 “협조해 주신 군민들과 유관기관에 감사하며 철저한 안보인식을 기반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