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지협동조합 본격 활동 돌입
전주 한지협동조합 본격 활동 돌입
  • 김주형
  • 승인 2019.01.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로 구성된 사무국 열고 전주한지 부흥 본격 나선다
 

전주한지사업협동조합(이사장 최영재)은 최근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사무국 현판식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김선태 원장을 비롯 중소기업중앙회 강우영 전북본부장, 가구조합 박병모 이사장, 아스콘조합 남선우 이사장, 전북공예협동조합 진정욱 이사장, 천년한지포럼 김정기 회장, 전주패션협회 최경은 회장, 전주시 정상택 관광산업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전주한지사업협동조합은 한지산업의 전통계승과 생산기업의 공동발전을 위해 대성한지, 용인한지, 성일한지, 천양피앤비(주), 천일한지 등 전주지역 한지 생산자로 구성되어 있다.

조합은 지난해 12월 전주시-신협중앙회와 전통한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합 사무국을 설치했다.

전주시와 한국전통문화전당의 협조를 통해 한지산업지원센터 내 공간을 지원받고, 신협중앙회의 사무국 운영지원과 초기 판로지원을 통해 전통한지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최영재 이사장은 이날 현판제막식에서“전주한지는 고려시대부터 조선후기까지 외교문서와 임금에게 올리는 문서에 전주한지가 쓰일 정도로 그 용도가 매우 다양하고 특수하여 그 품질을 인정받아왔다"면서 "전주한지 부흥을 위한 새 출발에 도움을 주신 전주시와 신협중앙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한지산업화에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한지사업협동조합은 전주한지를 신협중앙회의 신협 쇼핑몰 입점 후 전국 신협조직을 활용해 판로를 확대하고 있으며, 전통한지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모델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