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좋은 전주 딸기 맛보세요"
"맛좋은 전주 딸기 맛보세요"
  • 김주형
  • 승인 2019.01.0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딸기농업인연구회, 8일 딸기 품종전시 및 시식행사 진행
전주시딸기농업인연구회는 8일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의 협조를 받아 전주시청 로비에서 시청 직원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딸기 품종전시 및 시식행사를 열었다.

전주에서 생산된 딸기를 시식해볼 수 있는 '맛 좋은' 행사가 열렸다.

전주시딸기농업인연구회(회장 김경완)는 8일 전주시농업기술센터의 협조를 받아 전주시청 로비에서 시청 직원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딸기 품종전시 및 시식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1년 동안 농업인대학 딸기과정교육을 수료한 딸기 농업인들이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전주에서 딸기가 생산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전주에서 생산되는 딸기품종과 딸기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가 전시됐다. 또, 무료시식 행사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전주시딸기농업인연구회는 전주시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밥 굷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에 딸기 50㎏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전주딸기는 완산구 원당동과 덕진구 고랑동 등 70농가(31㏊ 규모)에서 약 900톤이 생산되고 있으며, 재배면적의 95% 이상이 순수 국내산 ‘설향’ 딸기로 재배되고 있다.

한편,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시설채소의 안정적인 생산과 농가소득 보전을 위해 올해 기후변화 대응 시설원예 안정생산 지원사업 등 5개 사업에 10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