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황토마사토길을 맨발로 걸어보세요
건강에 좋은 황토마사토길을 맨발로 걸어보세요
  • 강수창
  • 승인 2008.07.2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립공원 강천산의 황토마사토길이 맨발체험 관광객들에게 건강과 휴식을 안겨주는 편안한 산책로로 각광받고 있다.


황토마사토길은 발바닥 지압효과와 함께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가져온다고 알려지면서 지난 2005년 개장이후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맨발 체험을 하기 위해 순창 강천산을 찾고 있다.

시원스레 쏟아지는 물줄기가 장관을 연출하는 높이 40m 병풍폭포를 시작으로 120m 높이에서 장엄한 물줄기가 오가는 이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구장군폭포까지 왕복 5km에 걸쳐 아름답게 펼쳐지는 황토마사토길은 군에서 직접 마사토를 깔고 바닥을 다지며 섬세하게 관리하고 있어 관광객들의 감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산책로 중간중간 계곡을 넘나드는 다리 또한 장류의 고장 순창을 상징하는 장독대와 메주, 고추, 장독대 등으로 독특하게 단장해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황토마사토길 주변으로는 산림욕장, 원앙사육장, 시원하고 맑은 계곡, 새소리, 기암괴석, 구름다리, 강천사 등이 위치하고 있어 지루하지 않고 볼거리 즐길거리를 감상하며 목적지까지 다다를 수 있다.

군은 평평하면서도 험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강천산 황토마사토길에서 올 여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행복도 재충전하는 멋진 추억을 쌓아 볼 것을 권하고 있다.

22일 부산에서 온 관광객 박영숙씨(62,여)는“마사토를 잘 다져놓아 맨발로 걸어도 부드럽고 참 좋은 것 같다”며 “강천산이 좋아 매년 이 맘때면 친구들과 함께 찾곤한다”고 말했다.

군은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황토마사토길 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는 한편 순창을 찾는 관광객들이 순창이 그리워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친절과 서비스로 감동행정을 펼쳐나갈 방침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