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전북본부 너마저 광주로,,,
KT전북본부 너마저 광주로,,,
  • 서윤배
  • 승인 2008.06.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간 또다른 역차별, 즉각 중단해야
도민과 지역상공인들이 KT전북본부를 폐지하고 광주권 예속 논의에 대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특히 전남,광주,전북권의 국가특별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등 지원기관 불균형 상태가 뚜렷하게 나타나있다.
현재 호남지역 관할 특별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31개중 전남․광주광역시에 광주고등법원을 비롯해 27개가 편중되어 있는 반면 전라북도의 경우 농림부산하 기관 4개만이 겨우 존치하고 있는 상태다.
이마저 KT전북본부를 폐지하고 전․남북을 관할하는 호남본부를 광주에 신설하는 안이 검토되고 있어 전북도민들은 큰 충격과 함께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송기태)는 19일 KT전북본부 폐지 검토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청와대와 교육과학기술부, 지역 국회의원, KT본사(사장 남중수)등 관계부처에 항의 서한을 전달했다.
건의서를 통해 지역상공인들은 KT전북본부는 열악한 지역경제 기반과 초고속 인터넷 등 통신사업자간 포화 상태의 시장 상황에서도 철저한 고객중심, 현장중심의 경영전략을 통해 상반기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네트워크부문에서도 무고장 500일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을 정도로 통신망 품질 면에서도 전국 최고수준을 달성하고 있는 기관이라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수익구조 악화 이유만으로 전북본부 폐지설이 거론되고 있어 지역 상공인들은 물론 200만 도민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특별행정기관 및 공공기관들의 지역본부가 대부분 광주에 편중돼 있는 상황에서 KT호남본부 마저도 광주에 신설될 경우 전북도민들은 상대적 박탈감과 실망감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특히 전북본부는 소속인원 1,600명과 콜센터, 114상담요원 및 협력업체 종사자 2,000여명 등 총 3,600여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주민세와 사업소세, 전파사용료 등 연간 104억여원 을 열악한 지방재정자립도에 기여해왔다.
한편 송기태 전북상의협 회장은 “KT전북본부 폐지 논의는 지역 간 또 다른 역차별로 공공성과 국민의 편의를 최고의 가치로 생각해야 하는 공익기관의 당초 취지와도 부합되지 않는다”며 “KT전북본부 폐지 논의를 즉각 중단하고 향후 전북지역에 IT인프라 구축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본 사적 차원에서 더 많은 지원을 약속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서윤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