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3ㆍ3 day 운영
[순창]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3ㆍ3 day 운영
  • 강수창
  • 승인 2008.06.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고유가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을 3가지 일을 피하고(3無) 3가지 일을 실천하는(3有) 3ㆍ3day로 정해 에너지 절약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피해야 할 3가지인 ‘3무(無)’는 에너지 낭비 없는 날, 야간 근무 없는 날, 술자리 없는 날을 지칭하며, 실천해야 할 3가지인 ‘3유(有)’는 가정에 웃음이 있는 날, 나눔과 사랑이 있는 날, 자기계발이 있는 날을 지칭한다.

  군은 계속되는 유가 고공행진으로 인해 공공기관의 에너지 절약 필요성이 강력히 대두됨에 따라 주1회 정시 퇴근을 유도해 3ㆍ3day인 매주 목요일 만큼은 전 직원이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하고 평소 소원해진 가족과 함께하는 흐뭇한 시간을 마련하고 자기계발의 재충전 기회로 삼도록 할 방침이다.

  이를위해 매주 목요일에는 퇴근시간인 오후 6시 이후에 일제히 전 실과의 전기를 소등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향토회관에서 열리는 주민자치대학 강의에 자율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자기계발 기회를 넓히고 화목한 가정생활 실천을 통해 생활의 재충전을 도모해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에너지 절약 추진실적을 수시로 평가해 모범 부서는 시상을 실시함으로써 전 직원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