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남원시,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신필
  • 승인 2016.07.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환주 시장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민선 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받았다.

이는 민선6기 남원시정을 시작한지 2년 된 시점에서 큰 의미가 됐다.

공약이행평가는 전국 230여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2014년 7월부터 지난해말까지 공약이행정보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4~6월까지 진행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단의 평가결과를 12일 발표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시민사회 활동가, 교수, 전문가 등 56명으로 구성된 로컬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단을 가동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로 나눠 평가했다.

평가등급은 점수에 따라 5개(SA, A, B, C, D) 등급으로 차등 부여하고, 종합평가 결과 5개 분야 합산 점수가 90점 이상인 지자체에게는 최우수 등급인‘SA’를 부여했다.

이 시장은 2015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후 2년 연속 시민과의 약속이행을 잘한 것으로 평가됐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목표달성도와 이행완료도 노력에서 이 시장에게 높은 점수를 줬다.

시장공약 추진상황을 자문ㆍ평가해 온 점과 시장공약사항 조정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시민배심원제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환주 시장은“공약사항은 시민의 약속인 만큼 인기 위주의 일시적 정책이 아니라 남원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적극적인 실천의지를 갖고 시민과 소통하면서 잘 이행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남원시는 민선6기 공약사항 5대 분야 30개 사업 중 14개 사업을 완료하고 정상추진은 16개 사업이다. /남원=신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