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순창, 신활력사업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
[보도] 순창, 신활력사업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
  • 강수창
  • 승인 2007.1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센티브 지원받아 2기 신활력사업 추진 탄력-

             

  순창군이 2007년도 신활력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향후 신활력사업 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게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달 13일 1차 도 자체평가를 시작으로 2차 중앙현지평가와 3차 종합 조정․심의를 거쳐 이달 21일 공동추진단 심의․확정을 통해 최종 확정됐다.


  순창군은 이번 평가에서 특히, 그동안 콩․고추 등 장류원료 농산물 생산기반 확충과 계약재배, 신제품 개발 및 특허취득 등 장류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노력한 점이 인정되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도 지원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지난 14일에는 신활력 우수 시․군 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청와대 영빈관에서 연찬회가 열려 그동안의 추진 실적보고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상호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순창군은 이번평가를 계기로 향후 신활력사업 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으며, ‘발효천국 순창조성’을 통해 낙후된 순창군의 지역발전을 한층 앞당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2008년부터 시작되는 제2기 신활력사업은 지역리더육성과 혁신체계 구축, 명품장류생산과 시장 확대, 장류문화관광 기반확충 등 3개 분야에 국비 87억원, 민자 14억 등 100억여원을 투자해 지역경제 전체에 미치는 파급효과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