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워크숍 마무리…"오늘 화합·단결 첫발" 결의문 채택
새정치, 워크숍 마무리…"오늘 화합·단결 첫발" 결의문 채택
  • 고주영
  • 승인 2015.06.0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3일 "오늘은 우리 새정치연합이 화합과 단결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첫발을 떼는 날"이라고 선언하며 1박2일 간 진행된 국회의원 워크숍을 마쳤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경기도 양평 가나안농군학교에서 워크숍 폐회식을 갖고 "우리 새정치연합의 의원 일동은 1박 2일 동안 함께 땀 흘리고 격론을 주고받으면서 갈등과 분열을 치유하고, 하나 되는 길을 찾았음을 밝힌다"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어 "우리 새정치연합은 오늘을 시작으로 분열이 아닌 화합의 길을 갈 것이다. 동료의 변화를 갈구하기보다 내가 먼저 변해서 동료를 설득하는 길을 찾을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이 나 자신부터 스스로 피를 토하고 뼈를 깎는 고통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명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들은 "우리는 견해의 차이를 좁히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우리 당의 60년 민주적 적통 안에서 하나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지금 상황은 우리 새정치연합이 혼연일체가 되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절체절명의 각오로 뛰어야 하는 엄중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 "우리 당은 더 이상 분열과 갈등에 낭비할 시간이 없다. 우리 새정치연합이 방황을 멈추고 깊은 성찰과 화합을 통해 국민의 희망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우리가 민심을 천심으로 받들고 정도를 실천하면 국민여러분께서 우리에게 새롭게 기회가 주어질 것을 믿으며 엄숙히 결의한다"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