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개원 35주년 기념 의료 취약지역 봉사활동
원광대병원, 개원 35주년 기념 의료 취약지역 봉사활동
  • 소재완
  • 승인 2015.04.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13명 등 56명 봉사단, 무주 종합복지관 찾아 3년째 의술 전개
 

원광대학병원이 개원 35주년을 맞아 의료 취약지구를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20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은 지리적·경제적 특성으로 인해 의료 취약지구가 된 무주군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개원 35주년을 기념하는 의료봉사(단장 유방갑상선외과 최운정 교수) 활동을 지난 19일 전개했다고 밝혔다.

질병의 조기 발견과 만성퇴행성 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 및 독거노인, 장애인, 결혼이주여성, 건강취약계층과 무주 지역민을 대상으로 펼친 이번 의료봉사 활동은 원불교 100년 성업을 봉찬하는 뜻도 담고 있어 의미가 더욱 컸다.

원광대병원의 외과, 내과, 안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및 치과병원, 한방병원에서 의료진 13명을 비롯한 총 56명의 대규모 의료봉사 단원이 예방 검사 위주의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 이번 무료 진료 현장에는 686명의 주민들이 찾아 와 높은 관심과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2005년 개관한 이곳 무주종합복지관은 이 지역내 유일한 사회 복지기관으로 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2013과 2014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이곳을 찾아 고령인 노인들과, 독거노인, 건강취약계층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검사, 투약, 건강상담 등의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주종합복지관 무료 의료봉사활동을 진두지휘 한 최운정 교수는 “황금 같은 주말 의료봉사 활동에 참여 해준 단원 분들께 감사하다”며 “의료봉사 활동뿐 아니라 힘들고 고통 받는 사회속 취약 계층들에게 따스한 손길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봉사활동 소감을 밝혔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