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병원 안과 김상덕 교수 ‘성형안과학’ 발간
원광대학병원 안과 김상덕 교수 ‘성형안과학’ 발간
  • 소재완
  • 승인 2015.04.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성형분야 치료 및 수술 방법 독자 이해 쉽게 정리
▲ 원광대학병원 안과 김상덕 교수

대한성형안과학회장 직무를 수행중인 원광대학교병원 김상덕 안과 교수가 성형 안과의 기본 교과서로 사용하게 될 성형안과학을 발간했다.

성형 안과의 기본 지식과 술기를 익히고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해 온 이 교재는 지난 2004년 안성형학이란 성형안과 교과서로 발간된 이후 2009년 제2판 개정을 거쳐, 2013년 ‘대한성형안과학회’로의 명칭 변경과 함께 올해 성형안과학으로 개정판을 발간했다.

지난 2014년 제10대 대한성형안과학회장으로 선출 된 김상덕 원광대병원 안과 교수는 초판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또 제2판 대표집필, 2015년 제3판 대표 집필진으로 참여해 국내 유수의 교수 및 전문의들과 성형안과학 발간에 앞장 서 왔다.

이번 성형안과학에 수록 된 내용들은 안(눈)성형 분야에 있어 한국인의 특성에 맞는 치료 방법과 수술 방법들은 물론 우리 실정에 맞는 알기 쉽고 간편한 의학용어들을 사용, 일반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정리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한성형안과학회장인 김상덕 원광대병원 안과 교수는 “성형안과학의 기본 지침서라 할 수 있을 만큼 내용의 충실도를 위해 많은 대학의 전문 교수님들께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이번 제3판 개정본이 배우는 의학도 여러분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성형안과학 이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