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이총리 자진사퇴론' 전방위 확산
여야, '이총리 자진사퇴론' 전방위 확산
  • 고주영
  • 승인 2015.04.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인한 이완구 국무총리 자진 사퇴론이 야당은 물론 여권 내에서도 분출하고 있다.

여당은 당초 일단 검찰수사를 지켜보자는 분위기였으나 중진을 포함한 적잖은 의원들은 최근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점을 우려하며 이 총리의 사퇴 압박강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5일 오전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 총리 등에 대한 사퇴론에 대해 "국정의 막중한 책임을 지는 자리인 만큼 신중하게 접근해야할 일"이라 밝혔다.

하지만 여러 의원들은 이 총리가 자진 사퇴하지 않으면 당이 나서서 결정해야 한다며 당 지도부를 압박하고 나섰다.

친이계 좌장인 이재오 의원은 이날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총리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어 새누리당을 향해 "리스트에 오른 본인들이 거취를 결정하지 않으면 당이 결정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이 큰 일을 겪어서 달라졌구나 하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성완종 파문' 사태 초기부터 관련자 사퇴를 촉구했던 새정치연합은 이날도 강도높은 공세를 이어갔다.

문재인 대표는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총리를 향해 "현직 총리가 검찰 수사를 받게되면 나라 체면도 말이 안 된다. 총리가 수사를 자청하려면 스스로 직책부터 내려놔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더 이상 참담하게 만들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청래 최고위원도 "목숨을 내놓겠다고 국민을 협박하며 결백을 강조하는데, 이렇게 해서 지켜질 총리직이 아니다"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거짓말을 반복하지 말라. 답은 총리직 사퇴에 있다"고 말했다.

오영식 최고위원도 "의혹에 관계된 모든 사람을 철저하게 수사하는게 맞다"며 "관계자들은 즉각 결단해서 사퇴하고 수사에 응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