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전북대병원 부지 선정, '논란'
군산전북대병원 부지 선정, '논란'
  • 한훈
  • 승인 2015.04.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6개 환경민간단체, 전북도-감사원에 군산전북대병원 부지선정 의혹 시민감사 청구키로

전북지역 환경·민간단체들이 군산전북대병원의 부지선정 과정에서 노출된 의혹들에 대해 철저한 감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14일 군산환경사랑 등 6개 환경·민간단체들은 15일 전북도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은 후 전북도와 감사원에 시민감사를 청구키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참여단체는 군산환경사랑과 군산생태환경시민연대회의, 전북녹색연합, 전북환경운동연합, 참여자치군산시민연대, 평화바람 등 6개 단체다.

이들 단체들은 합리적인 토론과 의견수렴으로 해결할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문제를 군산시와 전북대병원이 권력과 금력으로 밀어붙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선 군산시는 군산전북대병원 부지선정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과정에서 멸종위기종인 독미나리의 우리나라 최대 군락지인 점을 고의적으로 누락시켰다고 주장했다.

또 군산시는 지방세 260억원을 투입되는 상황에서 시의회에 정확히 보고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실제 군산시의회 서동완 의원은 시정질의를 통해 이 같은 문제점을 지적했으며, 당시 군산시 관계자는 ‘땅 값 상승을 우려해 보고하지 않았다’고 답변한 바 있다.

이날 참여단체들은 이 같은 의혹들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도와 감사원에 시민감사를 청구한다는 입장이다. 시민감사가 청구되면 전북도는 주민감사위원회를 열고 감사여부를 결정한다.

전북환경운동연합 김재병 소장은 “병원 부지 선정 절차는 철저한 요식행위에 불과하다”면서 “명명백백 사실이 드러날 수 있도록 감사청구 등 다양한 방법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